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2021년 10월 03일 by 소코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목차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는 물론 쇼핑/외식/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신세계 상품권은 5천 원, 1만 원, 5만 원,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 총 6종이 준비되어 있다.

 

  신세계 상품권 구매 시 유의 사항

공식 판매처를 통해 구입하지 않은 상품권의 부정 사용 시도가 있기 때문에 구매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상품권의 안전한 구매 · 사용을 위해 아래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 공식 판매처는 신세계 백화점 각점 상품권 샵 이마트 각점 상품권 샵, 이마트 24(예약 후 수령 가능),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조선호텔, 스타필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24의 경우 점포 사정에 따라 일부 점포에서 구매가 제한될 수 있다.
  • 위탁 판매처는 기업은행,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SC제일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은행 사정에 따라 일부 점포에서 구매가 제한될 수 있다.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구매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구매는 SSG.com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검색하면 구매 가능하며, 기타 모바일 상품권 발행업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구매 시,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한 장소가 신세계백화점 혹은 이마트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교환처를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2. 모바일 상품권에 적힌 교환 기간이 지났다면

  • 신세계 백화점에서는 교환 기간이 지나지 않은 모바일 상품권만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간 연장 문의는 소지한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 하단에 적힌 발행업체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한다.

 

3. 모바일 상품권 교환 장소

소지한 모바일 상품권에 적힌 교환처의 성품권 샵에서 방문 교환 가능하다. 상품권 샵 대기가 길 경우 상품권 샵 인근에 위치한 상품권 키오스크에서도 교환 가능하다.

  • 교환처가 '이마트' 일 경우, 신세계 백화점에서는 교환이 불가능하다. 교환처 변경 문의는 소지한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에 적힌 발행업체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 교환처가 신세계 백화점일 경우, 신세계 백화점에서만 교환을 할 수 있으며 교환처 변경 문의 역시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에 적힌 발행 업체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한다.

 

  SSG MONEY

SSG.COM 뿐만 아니라 전국의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스타벅스 등 SSG PAY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다.

 

1. 충전 머니와 적립 머니

충전 머니와 적립 머니 충전 머니는 결제 취소 후 환불, 신세계 상품권 전환, 임직원 지원금, 현금, 신용카드 충전 등을 통하여 적립된 현금성 포인트며, 적립 머니는 상품 구매,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하여 적립된 비현금성 포인트다.

 

2. SSG PAY 서비스

SSG PAY 서비스를 이용하면 SSG.COM 뿐만 아니라, SSG PAY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간편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전환 및 SSG PAY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다. 법인 회원은 SSG MONEY를 SSG.COM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3. SSG MONEY 유효기간

충전한 머니의 유효기간은 적립일 또는 사용일로부터 5년이다. 적립 머니는 적립 유형에 따라 유효기간이 상이하며, 유요 기간은 최대 1년이다. 유효기간 경과 시 보유하고 있는 SSG MONEY는 자동으로 소멸한다.

  • 소멸 예정 금액은 MY SSG> 쇼핑 통장관리> SSGMONE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용 보유 한도는 50만 원에서 한도 상향을 하면 최대 200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도 상향은 SSG PAY 앱 > SSG MONEY > MY머니에서 신청 가능하다.

4. 보유/사용 한도 및 현금 출금

간편 회원 및 법인회원은 1회 결제 시 최대 10만 원까지 사용 가능하다. 보유한도를 초과하여 적립 또는 충전되는 경우 대기 금액으로 보관되고, SSG MONEY 사용 시 대기 금액이 사용 가능 금액으로 자동 전환된다.

  • 보유한 충전 머니는 본인 명의 계좌로 출금할 수 있으며, 출금 신청 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적립 머니는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다.
  • 출금 신청은 MY SSG > 쇼핑 통장관리 > SSG MONEY, SSG.COM 고객센터, SSG PAY 앱에서 할 수 있다.

 

  신세계 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

보유한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 전환, 매장 방문 전환, 우편발송 전환을 통해 SSG.COM에서 SSG MONEY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5만원권만 SSG MONEY로 전환 가능하다

 

  • SSG MONEY 전환 신청 버튼 클릭 후 상품권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 즉시 SSG MONEY로 전환된다. 단, 상품권 앞면에 스크래치 영역이 있는 신세계 상품권에 한해 온라인 전환 신청이 가능하다.
  • SSG MONEY 전환 신청 후 전국 이마트 또는 신세계백화점에 방문하여 접수번호와 실물 상품권을 보여주면 된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안양 사화, 인천 이마트를 제외한 전국 이마트 및 신세계 백화점 고객센터에서 전환 가능하다.
  • SSG MONEY 전환 신청 후 실물 상품권과 접수증 출력물을 동봉하여 유가증권 등기우편을 보내면 된다. 
만약 전환 불가 상품권이라는 안내를 받게 된다면 상품권 뒷면에 있는 발행업체를 확인하고 상품권 샵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내방하여 전환 불가 상태를 해제해야 한다.